지난 행사

2021 게이미피케이션 토크
-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

산업, 게임이 되다!

게임화가 불러올 융합의 시대를 미리보다

  • 일시

    2021. 12. 16(목) ~ 17(금) 10:00 - 17:00
  • 내용

    유럽의 게임화 사례 발표 및 한국 게임화의 미래 토의
  • 장소

    서울역사박물관 1층 야주개홀(강당)
    (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5)
  • 참석방식

    온-오프라인
  • 행사주제

    산업, 게임이 되다!
    • 부제 : 게임화가 불러올 융합의 시대를 미리보다
  • 행사구성

    • 1일차 : 컨퍼런스, 패널 토론, 비즈니스 네트워킹
    • 2일차 : 컨퍼런스, 패널 토론, 비즈니스 네트워킹

프로그램

1일차

본 행사 : 컨퍼런스(1일차)

시간 프로그램
10:00 - 10:20 20’ [개회사]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&컨설팅대학원 대학원장 정진택
[축사] 서울시 정무부시장 김도식
10:25 - 10:50 25’ [해외인사분야 게임화1] 게임화를 통한 과학적 채용 및 인사조직관리의 진화발전
David Szilagyi (헝가리 Benchmark.games CEO)
10:50 - 11:00 10’ 휴식
11:05 - 11:30 25’ [해외인사분야 게임화2] 게이미피케이션 입문
Ilias Vartholomaios (그리스 Owiwi CEO)
11:30 - 13:00 90’ 점심 시간
13:00 - 14:30
(90’)
[세션1] 메타버스와 게임화
15’ [Speaker1 & Moderator] 메타버스를 이용한 투자설명회의 미래
유안타증권 김규배 부장
15’ [Speaker2] 메타버스와 게임화의 방향성
스코넥엔터테인먼트 육종현 본부장
15’ [Speaker3] 메타버스로의 변화
유니티코리아 오지현 에반젤리즘 팀장
15’ [Speaker4] 메타버스 시대의 게임화
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
30’ 패널 토론 및 Q&A
14:30 - 14:50 20’ 커피 브레이크
14:50 - 16:20
(90‘)
[세션2] 게임화의 확장 사례
15’ [Speaker1 & Moderator] SI의 게임화
동양시스템즈 김유현 전문위원
15’ [Speaker2] 금융의 게이미피케이션
스타엘리먼트 D. Lee 이사
15’ [Speaker3]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한 친환경 행동 모티베이션
SK에코플랜트 김수미 디지털전략팀장
15’ [Speaker4] 건강해지는 게임화 산업
VR카버 강두환 대표
30’ 패널 토론 및 Q&A
16:20 - 17:00 40’ [비즈니스 네트워킹] : 4차 산업혁명 시대, 게임화의 미래
  • 대 상 : 참여 기업체, 단체, 개인, 언론 등
  • 내 용 : 게임화 관련 자유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

※ 패널 연사 및 행사 당일 사정 등에 따라 일부 내용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


2일차

본 행사 : 컨퍼런스(2일차)

시간 프로그램
10:00 - 10:20 20’ [개회선언 및 식순 소개] 진행 아나운서 조연진
[인사말] 한국게임화연구원 석주원 소장
10:25 - 10:50 25’ [해외마케팅분야 게임화1] 게임화를 통한 브랜딩 및 마케팅관리의 진화발전
Bart Hufen (네덜란드 BrandNewGame CEO)
10:50 - 11:00 10’ 휴식
11:05 - 11:30 25’ [해외마케팅분야 게임화2] 게임화를 통한 잠재고객 관여 - 게임화, 마케팅, 행동심리학 및 경영전략을 중심으로
Albert van der Meer (네덜란드 aeStranger CEO)
11:30 - 13:00 90’ 점심 시간
13:00 - 14:30
(90’)
[세션1] 국내 게임화 관련 사례
15’ [Speaker1 & Moderator] 게임과 사회문화
RPG 리퍼블릭 이재영 대표
15’ [Speaker2] 메타버스 그리고 산업의 융화
메가존클라우드 황재순 이사
15’ [Speaker3] 게임화와 메타버시티
경민대학교 홍지연 부총장
15’ [Speaker4] 아카데미의 게임화
엠나인아카데미 박성재 원장
30’ 패널 토론 및 Q&A
14:30 - 14:50 20’ 커피 브레이크
14:50 - 16:20
(90‘)
[세션2] 게임화의 확장 사례
15’ [Speaker1 & Moderator] 온라인게임 레벨디자인을 이용한 게이미피케이션
웹젠 노영호 선임
15’ [Speaker2] 게임화 관점의 예술시장의 변화
온그루 손성익 대표
15’ [Speaker3]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플랫폼
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 유태연 대표
15’ [Speaker4] 인간중심 게이미피케이션의 필요성과 접근방법
무늬랩스 김일겸 대표
30’ 패널 토론 및 Q&A
16:20 - 17:00 40’ [비즈니스 네트워킹] : 4차 산업혁명 시대, 게임화의 미래
  • 대 상 : 참여 기업체, 단체, 개인, 언론 등
  • 내 용 : 게임화 관련 자유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

※ 패널 연사 및 행사 당일 사정 등에 따라 일부 내용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