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난 행사

Gamification Talks 2022

제 2회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

게임, 일상이 되다!

산업의 게임화 발전전략

  • 일시

    2022. 12. 07(수) ~ 08(목) 10:00 - 17:00
  • 내용

    유럽의 게임화 사례 발표 및 한국 게임화의 미래 토의
  • 장소

    서울역사박물관 1층 야주개홀
    (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5)
  • 참석방식

    온-오프라인
  • 행사주제

    게임, 일상이 되다!
    • 부제 : 산업의 게임화 발전전략
  • 행사구성

    • 1일차 : 컨퍼런스, 패널 토론, 비즈니스 네트워킹
    • 2일차 : 컨퍼런스, 패널 토론, 비즈니스 네트워킹

프로그램

1일차

본 행사 : 컨퍼런스(1일차)

시간 프로그램
10:00 - 10:20 20’ [개회사] 서울시의회 의장 김현기
[축사] 서울시 정무부시장 오신환
10:25 - 10:50 25’ [게이미피케이션 고찰1] 게임화를 통한 학습의 진화발전
Sarah Le Fevre (영국 Ludogogy 편집장)
10:50 - 11:00 10’ 휴식
11:05 - 11:30 25’ [게이미피케이션 고찰2] 사회적 결속을 증진시키기 위한 게이미피케이션의 가능성
Beybin Elvin Tunc (벨기에 COFACE Families Europe 코디네이터 및 독립 컨설턴트)
11:30 - 13:00 90’ 점심 시간
[세션1] 국내 게임화 관련 사례 공유
13:00 - 14:30
(90’)
15’ [Speaker1 & Moderator]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마케팅 및 홍보
KPR 정광진
15’ [Speaker2] 메타버스와 내부 통제
두물머리투자자문 이무혁 준법감시인
15’ [Speaker3] 게이미피케이션의 사회적 적용과 확대 방안
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정석희 교장
15’ [Speaker4] 교육 영역에서의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
큐리어드 지병석 본부장
30’ 패널 토론 및 Q&A
14:30 - 14:50 20’ 커피 브레이크
[세션2] 게임화의 확장 사례
14:50 - 16:20
(90‘)
15’ [Speaker1 & Moderator] 게임엔진을 통한 산업의 변화와 메타버스
에픽게임즈 권오찬 차장
15’ [Speaker2]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로서의 건축가
간삼건축 김태우 상무
15’ [Speaker3] 게임, 스포츠 그리고 e스포츠
서울대학교 김기한 교수
15’ [Speaker4] 게이미피케이션, 원형 회귀를 향한 원동력
한국IMC연구회 김일철 회장
30’ 패널 토론 및 Q&A
16:20 - 17:00 40’ [비즈니스 네트워킹] : 4차 산업혁명 시대, 게임화의 미래
  • 대 상 : 참여 기업체, 단체, 개인, 언론 등
  • 내 용 : 게임화 관련 자유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

※ 패널 연사 및 행사 당일 사정 등에 따라 일부 내용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


2일차

본 행사 : 컨퍼런스(2일차)

시간 프로그램
10:00 - 10:20 20’ [개회선언]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송경택 의원
[인사말]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부원장
10:25 - 10:50 25’ [게이미피케이션 응용1] 무한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한 게이미피케이션의 진화발전
Toby Beresford (영국 rise.global 대표)
10:50 - 11:00 10’ 휴식
11:05 - 11:30 25’ [게이미피케이션 응용2] 과학적 게이미피케이션 적용
Ercan Altuğ YILMAZ (터키 GamFed 대표)
11:30 - 13:00 90’ 점심 시간
[세션1] 국내 게임화 관련 사례 공유
13:00 - 14:30
(90’)
15’ [Speaker1 & Moderator] 메타버스 시대에서의 게임산업의 미래
광운대학교 게임학과 김태규 교수
15’ [Speaker2] 보드게임의 게임화 사례
젬블로 오준원 대표
15’ [Speaker3] 해외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센터(FEC)와 게이미피케이션
유니아나 윤성민 부장
15’ [Speaker4] 한국교육의 게임화 사례
전주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윤형섭 교수
30’ 패널 토론 및 Q&A
14:30 - 14:50 20’ 커피 브레이크
[세션2] 한국 게임화의 미래 (종합 토론)
14:50 - 16:20
(90’)
15’ [Speaker1 & Moderator] Go Global을 위한 텐센트 Web3 Solution
텐센트클라우드 허정필 이사
15’ [Speaker2] 미래 교육과 메타버스
숭실대학교 최삼하 교수
15’ [Speaker3] 참여를 위한 게이미피케이션
IT위원회네이버 오세윤 위원장
15’ [Speaker4] 동기부여 관점에서의 게이미피케이션
CDCGROUP 변봉룡 대표
30’ 패널 토론 및 Q&A
16:20 - 17:00 40’ [비즈니스 네트워킹] : 4차 산업혁명 시대, 게임화의 미래
  • 대 상 : 참여 기업체, 단체, 개인, 언론 등
  • 내 용 : 게임화 관련 자유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

※ 패널 연사 및 행사 당일 사정 등에 따라 일부 내용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